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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소비자 중심의 ESG 정보 확산 및 연구를 위한 MOU 체결>
2021/04/22
소비자 중심의 ESG 정보 확산 및 연구를 위한 MOU 체결식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과 소비자권익포럼, 산업정책연구원 세 기관이 4월 22일 ‘소비자중심 ESG좋은기업 만들기 운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비재무적 정보공시를 다루는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를 소비자에게 근거있고 정확한 정보로 소통하기 위해 관련 연구 및 사업 파트너십을 맺고 적극적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소비자 중심 ESG 정보 확산 및 연구회 운영 △소비자 선정 ESG 대상의 지표 개발 △ESG에 대한 소비자와 전문가 인식 조사 등의 내용으로 ‘소비자중심 ESG좋은기업 만들기 운동’ 확산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그 첫 단계로 기업이 제공하는 ESG 정보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중심의 ESG 연구회’를 5월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좋은 기업의 요건으로서 ‘소비자 중심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고,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ESG 성과지표’를 지속해서 논의하고자 한다. 또한 자본시장을 중심으로 ESG가 좋은기업을 평가하는 최소 요건으로 자리 잡음에 따라 ‘소비자 선정 ESG 대상’을 연내에 선정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한 ‘소비자가 인식하는 기업의 ESG 성과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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