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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링이 놀이터

크링이(KRing)는 영문 약자인
KRi와 ing의 조합어로 늘 변화하고 성장하는
코리아리서치인(People)을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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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8. 지속가능소비 설문조사ㅣ가격 비싸도 구매한다! (70.1%)

     최근 지속가능소비는 단순히 친환경을 넘어, 지속 가능한 '나'의 삶을 위한 소비 철학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패션의 첫걸음으로 '번개장터'나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 플랫폼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이제 신기할 일도 아닌데요. 필요한 만큼만 사고 포장 없는 제품울 구입하는 것도 지속가능 소비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생농업과 같은 자연을 회복시키는 소비나 최근에는 '디지털도 에너지'라는 생각으로 스트리밍 최소화, 이메일 정리, 클라우드 용량 줄이는 활동 등 작은 실천도 지속가능소비의 일종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키위서베이 지속가능소비 설문조사를 통하여 다양한 이들의 지속가능 소비에 대한 인식과 일상 속 실천 방법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지속가능소비란? (N=2,707, 단일응답) 지속가능소비라는 단어는 사실 친환경 소비와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친환경이든, 지속가능이든 이제는 우리 삶 속에 익숙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지속가능소비(Sustainable Consumption)는 환경을 보고하고 사회적 책임을 고려하면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소비 방식을 의미합니다. '지속가능소비'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는지 확인한 결과, '알고 있다'라고 답변한 분들은 56.4%였습니다. '들어본 적은 있지만, 잘 모른다(32.4%)', '전혀 모른다(11.3%)'는 답변도 확인되었습니다.  지속가능소비 실천 (N=2,707, 단일응답) 일상에서 지속가능 소비 실천, 얼마나 하고 있을까요? 어쩌면 우리는 꽤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텐데요. 하지만 내가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지속가능소비에는 대표적으로 친환경 포장이나 재활용 소재 제품 구입, 대중교통 이용 등 꽤 많이 있습니다. 조사를 통해 지속가능소비를 실천하고 있는지지 물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하고 있었는데요. 82.3%가 '실천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다음과 같은 답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항상 실천한다 (8.9%)-자주 실천한다 (38.2%)-가끔 실천한다 (44.1%)-실천하지 않는다 (8.8%)  실천해본 활동 (N=2,640, 복수응답) 지속가능소비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실천해 봤을까요? 1위는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차량 공유 서비스 이용'이 48.6%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2위는 '일회용품(플라스틱 빨대, 컵 등) 대신 다회용 제품 사용(46.5%)', 3위는 '전자 영수증 및 디지털 문서 사용(44.2%)' 답변이 상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그 외에는 '남은 음식 활용 및 적정량만 구매(43%)', '무라벨 제품 사용(39.5%)', '플라스틱 재활용하여 이용(38.6%)' 등이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대신 친환경 이동수단(자전거, 대중교통 등) 이용 (36.2%)-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 구매 (34.9%)-플라스틱 대신 친환경 포장 제품 사용 (28.1%)-고장난 전기/전자제품 수리 후 재사용 (27.4%)-중고제품&업사이클링 제품 구매 및 나눔 실천 (23.7%)-친환경 재료/원료 사용 (21.6%)-화학물질이 적은 친환경/리필 가능한 제품 구매 (20.7%)-친환경 &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 및 해당 기업에 투자 (13.2%)-노동 착취 없는 공정무역 제품 구매 (10.2%)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산업 (N=2,640, 1+2+3순위) 제품/서비스를 구입할 때 지속 가능성이 중요한 산업은 어떤 분야일까요? 예상대로 1위는 '환경/재활용 산업(52.9%)'였으며, 2위는 '에너지 산업(43.4%)', 3위는 '식품 산업(42.7%)'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어서, 교통 및 물류산업(27.5%), 패션 산업(25.4%), 화학산업 (20.4%), 기술 및 IT산업 (19.4%) 등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요소 (N=2,640, 복수응답) 지속가능 소비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1위는 에너지 효율성(44.1%)이 차지했습니다. '재생 가능 원자재 사용(43.9%)', '환경적인 포장재(43.3%)', '유해 원자재 미사용(39.3%)', '가격 및 품질(39.3%)' 등이 상위 랭크되었습니다. 이 외에 이산화탄소 배출 회피(31.6%), 친환경 인증(38%), 공정거래 및 생산(23.3%), 동물 복지(23.2%), 제철 상품 구입(18.9%) 등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중고 제품 구매 경험 (N=2,640, 단일응답) 경기 불황과 물가 상승으로 최근에 최저가 상품이나 중고거래가 부쩍 늘었습니다. 이번 조사를 통하여 중고 제품의 구매/판매 경험을 물었는데요. 응답 대상자 중 88.6%가 '중고 제품 구매/판매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자주 이용한다(13.2%), 가끔 이용한다(47.3%), 한두 번 이용해 봤다(28.1%), 전혀 이용한 적 없다(13.2%) 등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이용 경험 (N=2,640, 복수응답) 대표적인 중고 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 많이 이용하실 거 같은데요. 얼마나 이용하실까요? 이번 조사 결과 당근마켓 판매와 구매 경험 모두를 포함한 이용자는 91.6%에 달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판매 경험이 있다'라고 답변한 비율은 46.3%였으며, '구매 경험이 있다'라고 답변한 비율도 45.3%로 확인되었습니다. '전혀 이용 경험이 없다'는 답변은 23.9%로 확인되었습니다.  저해 요인 (N=2,640, 복수응답) 지속가능 소비를 저해하는 요인은 무엇일까요? 1위는 '친환경 제품의 비싼 가격'이 47%였으며, 2위 관습적 소비 습관(36.9%), 3위 선택의 폭이 좁은 문제(35.5%) 답변이 상위를 랭크했습니다. 이어서, 불편한 소비 과정(33.8%), 정책적 지원 부족(32.5%), 제품 정보 부족(31.8%), 친환경 생산 공정 미비 등 기술적 한계(24.2%), 실천하는 지인 부족 (19.5%) 등이 지속가능 소비를 저해하는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구매 영향력 (N=2,640, 단일응답) 기업의 지속 가능 활동이 제품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여러분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업의 지속 가능한 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라는 의견에 얼마나 동의하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동의하지 않는다'라고 답변한 비율이 3.6%였으며, '동의한다'는 답변은 64.7%에 달했습니다. 생각보다 중간에 해당하는 '보통이다'라는 답변도 31/7% 확인되었습니다.  구매 의향 (N=2,604, 복수응답) 보통 일반 상품에 비하여 친환경 제품은 가격이 비싸기 마련입니다. 구입할 때도 번거로울 때도 종종 있죠. 친환경 제품이 많지 않아서 구입에 어려움을 겪을 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친환경/지속가능한 제품을 구입 어떠신가요? 이에 대해 질문한 결과, 70.1%는 '가격이 비싸도 구매하겠다'는 의견을 전했습니다. 23%는 '가격이 같다면 구매하겠다'라고 답했으며, 6.8%는 '가격이 비싸면 구매하지 않겠다'라고 답했습니다.  지속가능 소비 촉진 (N=2,640, 복수응답) 그렇다면, 지속 가능 소비 촉진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1위는 '재활용 시스템 구축'으로 40% 응답률을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보조금 등 정책적 지원(35.7%)', '경제적 인센티브 지원(34.5%)', '소비자 행동 변화 유도 활동(33.6%)', '기업의 ESG 경영 강화 지원(30.1%)' 답변이 꼽혔습니다. 기타 답변으로는 '친환경/윤리적 기업에 대한 투자 장려(29.5%)', '다양한 정보 제공(29.2%)', '최신 기술 및 연구 지원(28%)', '친환경 인증 제도 확대 시행(27.7%)', '오염 유발 기업에 대한 규제 강화(27.7%)' 등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 의향 (N=2,640, 단일응답) 지속 가능 소비 활동 참여 의향을 확인한 결과, 68.9%는 '의향이 있다'라고 답했으며, 3.7%만 '의향이 없다'라고 답했습니다. '보통이다'라는 답변은 27.3%가량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키위서베이 지속가능소비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속가능소비에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앞으로도 참여 의향을 밝혔는데요.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향상에 따라 향후 더 많은 산업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상품 및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본 조사는 시리즈로 기획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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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 크링이 시상식, 그 특별했던 순간

     안녕하세요. 직원들의 노고를 기억하고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코리아리서치에서는 지난해부터"이달의 크링이" 시상식을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다섯 번째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맡은 바 성실히 업무를 수행한우수한 직원들에게 따뜻한 축하와감사를 전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달의 크링이"는클라이언트, 프로젝트, 오퍼레이션세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와 모범적인 자세를보여준 직원들을 선정합니다. 이번에도 각 부문에서 빛나는 활약을 보여준우수한 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격려금과 함께전 직원의 박수 속에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노력을 귀하게 여기며코리아리서치가 더 큰 도약을 이루는든든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수상자 여러분들,진심으로 축하드리며모든 크링이분들의 헌신과 열정에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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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정의 달 5월,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행복한 한 달 되세요~!

     5월은 마음을 전하기에참 좋은 달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에게사랑의 메시지를 꼭 전해보세요. (●'◡'●) 소중한 분들과 함께하는 시간 속에서따뜻함이 피어나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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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쓸리잡 #10] 니가 참 궁금해, 온라인 조사란?

    안녕하세요.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입니다. 지난 #9화 알쓸리잡에서는CLT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10화에서는 온라인 조사에 대해서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이메일, 톡, 앱 푸시까지! 안 해본 사람 없을 만큼 많이 보이는 '온라인 설문조사'그거 왜 하는지, 어떤 건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온라인 조사에 대한 모든 것, 알려드림!    온라인 조사란 뭔가요?! “그거... 그냥 인터넷으로 하는 거 아닌가요?”맞아요~ 아주 정확해요!  온라인 조사란?웹사이트나 이메일 등 다양한디지털 채널을 통해설문을 배포하고,응답을 쏙쏙 모으는 방식이에요!  이런 방식이 있어요! 회원조사: 응답 패널에게 메일로 설문 쏙!방문조사: 포털, 홈페이지 배너 클릭해서 참여 전자우편조사: 메일로 주고받기웹문서 설문조사: 웹페이지에서 직접 작성    온라인 조사, 왜 이렇게 많이 쓸까?! “왜 기업들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더 좋아할까?”그 이유, 여기 다 있습니다! 장점이 아주 많거든요!  빠르다! 조사 기간이 짧아요 저렴하다! 비용이 착해요 편하다! 언제 어디서나 응답 가능 다양하다! 멀티미디어 활용도 OK 확장성 굿! 한 번에 많은 사람 조사 가능  간단히 말하면?빠르고! 싸고! 넓게! 다양하게!    온라인 조사, 단점도 있어요...! 현실 체크 들어갑니다!”  설문이 너무 길거나 복잡하면대충 하거나 중간에 포기할 수 있어요...  응답자 특성 편중조사 결과가 왜곡될 수 있어요!  고정비용이 은근 큼!소규모 기업은 부담될 수 있어요. 65세 이상 고령층은?인터넷 익숙치 않아서 참여 어려워요. 그래서 중요한 건,"잘 짜인 설문 + 타깃에 맞는 패널 구성!" 이랍니다!    조사하면 역시 ‘코리아리서치’지! “이 정도면 조사의 교과서 아닌가요?”  코리아리서치는요~ LG전자, KT&G, CJ, SK, 삼성물산, GC녹십자 등대한민국 대표 기업들과 함께온라인 조사를 진행해 왔고요! 깊이 있는 인사이트의사 결정에 도움되는 결과물맞춤형 설계와 전문성까지 갖춘 회사! 지금까지도, 앞으로도믿고 맡길 수 있는 파트너!    설문은 '데이터의 힘'이다! 온라인 조사는 단순 설문이 아니에요.소비자의 생각을 읽고,미래를 예측하고, 결정하는 무기!  여러분도 이제 설문 하나하나가볍게 넘기지 마세요~!그 안에 세상의 방향이 숨어 있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다음에도 흥미롭고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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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10명 중 6명은 1년 중 1권도 책을 안 읽는다?

      안녕하세요, 코리아리서치입니다. 지난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국민독서실태조사에 따르면,국민 10명 중 6명은 지난 1년간단 한 권의 책도 읽지 않았다고 해요. 특히 소득 수준에 따른 독서량의 격차도심화되고 있다고 합니다.책 읽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니,생각보다 심각하죠?  키위서베이 독서 설문조사를 통해독서 실태를 파악해 봤습니다. 우리가 얼마나 책을 읽고 있는지,어디서 읽고 무엇을 읽는지,흥미로운 데이터가 가득합니다!   Q. 지난 1년 동안 읽은 책 권수는?1~5권: 62.9% 6~10권: 21.5%11~20권: 8.5%21권 이상: 7.1% 많은 분들이 바쁜 와중에도1~5권 정도는 꾸준히 읽고 계시네요.작은 독서도 꾸준함이 중요하죠.   Q. 책은 어디서 어떻게 읽을까? 종이책 구매: 66.8%종이책 대여(도서관 등): 48.2%전자책 대여: 26.4% 여전히 종이책을 선호하는 독자가 가장 많네요!전자책도 인기를 얻고 있지만종이책의 감성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Q. 책은 어디서 구매/이용할까? 온라인 대형서점: 52.6%오프라인 대형서점: 41.4%공공도서관: 35.9%중고서점(알라딘 등): 27%독서 플랫폼(밀리의 서재, 리디 등): 23.8% 온라인 서점이 강세지만,공공도서관과 구독 플랫폼도 꾸준히 이용되고 있어요!   Q. 어떤 온라인 서점이 인기? 교보문고 온라인: 27.7%밀리의 서재: 25.7%예스24 북클럽: 17.8% 순수한 온라인 서점을 가장 많이 이용할 것 같지만,실상 교보문고가 강세였네요. ✨   Q. 어떤 책이 인기 있을까? 소설: 56.8% ????자기계발: 33.9%인문: 32.8%역사/문화: 25.5%취미/여행: 20.9% 역시 소설은 국민 장르!그 외에도 자기계발과 인문 분야가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Q. 책 정보는 어디서 찾을까? 온라인 서점: 38.9%블로그/카페: 32.1%오프라인 서점: 31% 책을 고르기 전 온라인 서점과블로그 후기를 가장 많이 참고한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공감하시죠?   Q. 책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서점 순위: 43.5%리뷰/추천: 43.2%작가 인지도: 30.6%유명인 추천: 28.4%광고/홍보물: 23.5%사은품/특전: 13.2% 서점 베스트셀러 순위와 리뷰가 가장 큰 영향을 주네요.작가 인지도나 굿즈보단 ‘진짜 후기가 중요’한 시대!   Q. 독서, 앞으로 어떻게 바뀔까? 전자책과 구독 플랫폼의 사용이 점점 늘고 있고,독서 방식도 계속 진화하는 중입니다.우리도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형태의 독서를 시도해보면 좋겠죠? 번 조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독서 문화 변화와앞으로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었어요. 책은 여전히 소중한 지식의 창입니다.여러분도 올해는 한 권이라도 더 읽어보는 거,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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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 6월 3일 조기대선 출구조사, 코리아리서치 대선 예측조사 발자취

     안녕하세요.코리아리서치입니다. 6월 3일 21대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서출구조사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문의하시고 있습니다. 코리아리서치는 이번 대선에서도선거 당일 출구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출구조사는 사전 투표자에 대한 별도의 분석과투표소 근처에서 투표를 마치고 나오는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출구조사가조합된 방법으로 일반 여론조사에 비해높은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코리아리서치는 1996년부터29여 년 동안 대통령선거, 국회의원선거,지방선거에서 선거예측조사를 수행하며신뢰도를 증명해 왔습니다. 이번 21대 대선에서도 출구조사를수행하게 되었는데요.    코리아리서치는 지난 16대 (2002년) 대선부터20대 대선까지 5회 연속으로출구조사를 수행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2022년 대통령선거에서0.2%의 예측오차를 보일 만큼출구조사에서의 정확성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이번 21대 대통령선거 예측조사에서도코리아리서치의 활약은 계속될 예정이니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대한민국을 바꾸는 힘이 됩니다.    이번 대통령선거 일정 안내드립니다. -재외 투표: 5월 20일 ~ 5월 25일-사전 투표: 5월 29일 ~ 5월 30일-선거일: 6월 3일    늘 최선을 다하는 코리아리서치가 되겠습니다.이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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