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링이 놀이터
크링이(KRing)는 영문 약자인코리아리서치에서는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우수한 직원을 선발하여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이달의 크링이"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4회차 시상을 하고 있는데요.그 현장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회사에서는 모범적이고 우수한진원들을 선발하여 격려하는 자리를마련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는[이달의 크링이] 포상제도를확대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달의 크링이는 프로젝트, 클라이언트,오퍼레이션 부문으로 나눠서부문별로 우수한 직원을 선정합니다. 이달의 크링이로 선정된 직원들에게는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하는데요. 이번에는 두 번째 선정된 우수직원도 있었습니다.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회사의 발전에기여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회사에는 다양한 구성원들이 한 곳에 어우러져 회사가 잘 운영되도록 제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리더들의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은 말이 필요 없는 부분입니다. 구성원들의 상황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심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코리아리서치에서는 젊고 활력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발탁하여 새로운 리더로 승진을 시켰습니다. 이분들은 이미 회사에서도 좋은 평을 받았던 분들인데요. 이번에 인터뷰를 통해 이들의 리더십에 대해 파악해 봤습니다. FW그룹 조*아 그룹장 Q. 승진을 축하드립니다. 승진 소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많이 부족한 저인데 이렇게 큰 임무를 주셔서 두 어깨에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Q. 그룹장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제가 노력할 부분인 커뮤니케이션과 소통이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고 봅니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오해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MBTI 유형이 무엇이며, 그 성향이 리더십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저는 ISFP여서 개인 의견을 존중하여 자율성을 주고 유연하게 팀을 이끌어 가려고 합니다. Q. 앞으로 그룹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다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팀원들과 같이 성장하고 즐겁게 일하면서 개개인의 역량을 키워가는 그룹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케팅 1그룹 최*원 그룹장Q. 승진을 축하드립니다. 승진 소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팀과 함께 성장하는 리더가 되겠습니다.Q. 그룹장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소통과 공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팀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강점을 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Q. MBTI 유형이 무엇이며, 그 성향이 리더십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RNFP답게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호하며, 팀원들이 편하게 의견을 나누도록 돕는 스타일입니다. Q. 앞으로 그룹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다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팀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함께 즐겁게 성과를 내는 조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마케팅 2그룹 임*희 그룹장 Q. 승진을 축하드립니다. 승진 소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생각했던 것보다 승진 기회가 빨리 왔는데, 아직 직책 대비 제 역량이 많이 부족한 것 같아서 어깨가 무겁습니다. Q. 그룹장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리더십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더십을 발휘하려면 신뢰와 합당한 지시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전문성과 지속적인 역량 향상이 필요합니다. Q. MBTI 유형이 무엇이며, 그 성향이 리더십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리더십 스타일은 MBTI보다 개인의 당위적 기준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그룹장과 그룹원들의 역할과 그 역할 수행에 대한 기준이 중요합니다. Q. 앞으로 그룹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다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열심히 맡은 역할을 수행해 보겠습니다. 마케팅 3그룹 김*은 그룹장 Q. 승진을 축하드립니다. 승진 소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이 자리에 오기까지 함께 하고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아직 잘 실감 나지 않지만 부담감이 있으면서도 그동안의 노력이 떠오릅니다. Q. 그룹장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성과를 내는 것과 인적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그룹원들과 소통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Q. MBTI 유형이 무엇이며, 그 성향이 리더십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MBTI는 ISFJ 유형인데 계획을 세워 원활한 운영을 돕고 조화를 중시하여 구성원 의견을 반영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그룹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다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처음이라 서툴 수 있지만, 다 같이 오래 갈 수 있도록 잘해보겠습니다.이번 인터뷰를 통해 코리아리서치를 이끌어 갈 새로운 리더들의 생각을 함께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코리아리서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입춘이 지났지만연일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막바지 추위로 봄 소식을 기다리시는분들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봄꽃 축제 여행지를 선별하여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 휴애리 유채꽃 축제 휴애리 유채꽃 축제는 서귀포시 휴애리의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축제는 봄까지계속 이어진다는 거 아시나요? 제주의 유채꽃은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웨딩스냅, 인생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꽃 뿐만 아니라 전통놀이, 동물먹이주기 등다양한 체험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양 매화축제 봄이 왔음을 가장 먼저 알리는 꽃 바로 매화인데요. 전국에서 가장 먼저 열리는 봄꽃 축제로섬진강변에 위치한 광양 매화마을은3월에 특히 매화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룹니다. 올해는 특히 매실 하이볼체험, 섬진강 맨발 걷기 등신선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구례 산수유꽃축제 매화와 비슷한 시기에 개화하지만 선명한 노란색을 띠며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이 바로 산수유꽃입니다. 올해 축제는 추운 날씨로 인하여 조금 늦게 시작되지만,그만큼 아름다움이 만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용인 에버랜다 튤립 축제 '용인'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바로 '에버랜드'인데요. 매년 봄이 되면 화려한 색감의 봄꽃정원으로 봄나들이객을 맞이합니다. 지난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산리오 캐릭터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이올해도 진행된다니 참고하세요! 진해 군항제 국내 최대 벚꽃축제로 알려진 곳,바로 진해 군항제입니다. 평소는 출입이 제한된 해군사관학교가축제기간 동안 개방되는데요. 올해는 57년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웅동수원지 벚꽃 군락지'를개방하기로 하여 많은 분들의 기대를 모읍니다. 봄에만 만날 수 있는 향기로운 꽃 축제에서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삼정 KPMG 경제연구원에서 발간한 '소비 패러다임의 대전환기, 유통/소비재 산업의 리퀴드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에는 소비 패턴이 고정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리퀴드 소비(Liquid Consumption)' 시대에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리퀴드 소비 시대에 소비의 기준이 되는 ①가격, ②경험, ③효율, ④개성·취향, ⑤건강·친환경, ⑥기술 등 여섯 가지 요소에서 관찰되는 소비 패러다임을 집중 분석하며 향후 비즈니스 기회 모색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에 제시된 여섯 가지 소비 요소를 기반으로 키위서베이 자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첫 번째 시리즈로 '경험(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최근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의 인기가 장기적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팝업스토어입니다. 팝업스토어를 경험해 본 분들이라면, 이곳에 매력적인 요소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텐데요. 한정판 상품, 체험 프로그램, 포토스팟 등까지 하나의 놀이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브랜드는 자사의 제품 및 가치를 홍보하고 고객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그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로 키위서베이 팝업스토어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중 77.6%는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 (단일응답) 주변을 보면 팝업스토어 한 번쯤은 방문해 본 분들을 찾기가 어렵지는 않는데요. 실제로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에 대해 물은 결과, 총 2,843명 중에 77.6%가 '방문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경험이 없다'라고 답한 분은 22.4%에 불과했습니다. 이 결과는 팝업스토어의 인기를 증명합니다. 팝업스토어 방문 이유 (복수응답) 팝업스토어가 이렇게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는 전국 남녀 2,207명을 대상으로 확인한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위. '호기심, 재미로(52.5%)', 2위. '이벤트/프로모션 참여(38.7%)', 3위. '다양한 체험 가능(36.7%)'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어서 '한정판 상품 구매(27.6%)', '유명 브랜드 구경 가능(27.5%)', 독특한 공간 구성 확인(24.8%)' 답변도 있었습니다. 기타 답변으로 '브랜드와의 소통 및 교감이 가능해서(18%)', '인증샷 등 촬영이 가능해서(14.2%)', '지인/인플루언서 추천으로(12.8%)' 등도 분석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방문한 팝업스토어 (단일응답) 그렇다면 어떤 유형의 팝업스토어가 가장 인기 있을까요? 가장 최근 방문한 팝업스토어 분야를 확인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위. '푸드/음료 브랜드(28.5)', 2위. '패션/의류 브랜드(23.3%)', 3위. '뷰티/화장품 브랜드(19.1%)'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어서, 'IT/전자기기/가전제품 브랜드(15.1%)', '예술/전시 브랜드(11.5%)', 기타(2.4%)도 분석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 경험 만족도(단일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실까요? 분야별로 방문한 팝업스토어의 만족도는 다음과 같이 화인되었습니다. -패션/의류:만족(61.3%), 보통(35.8%), 불만족(2.9%)-뷰티/화장품:만족(72.2%), 보통(25.1%), 불만족(2.6%)-푸드/음료:만족(67.9%), 보통(28.9%), 불만족(3.2%)-전자/가전제품:만족(65.5%), 보통(32.7%), 불만족(1.8%)-예술/전시:만족(70.5%), 보통(26%), 불만족(3.5%) 결과를 확인했을 때, 전반적으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만족도가 높은 만큼 '불만족'을 표한 분들도 꽤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 만족했나? (단일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해 '만족했다'라고 답한 1,144명에게 분야별로 팝업스토어에 대해 만족한 이유를 물었습니다. 1위는 '새로운 제품 체험'이 동일하게 꼽혔으며, 예외적으로 '예술/전시' 분야만 '독특한 테마 및 콘셉트(34.3%)'를 이유로 팝업스토어에 대해 만족했다고 답했습니다. 2위는 '독특한 테마 및 콘셉트', '재미있는 이벤트 경험', '한정판 상품 구매' 등이 꼽혔습니다. 3위는 '모두 동일한 답변이 확인되었는데요. '재미있는 이벤트 경험'이 그 이유로 분석되었습니다. 왜 불만족했나? (단일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해 '불만족했다'라고 답한 46명에게 분야별로 팝업스토어에 대해 불만족한 이유를 물었습니다. 1위~2위는 '상품이 너무 비싸서', '많은 인파 및 대기시간'이 이유로 꼽혔는데요. 3위는 '볼거리/즐길거리 부족', '규모가 너무 작아서'가 꼽혔습니다. 위 결과를 토대로 예술/전시 분야는 조금씩 다른 답변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회 평균 소비 금액 (단일응답) 팝업스토어 한 번 방문 시 얼마 정도를 평균적으로 소비할까요? 조사 결과, 팝업스토어에서 큰 비용을 사용하지는 않았는데요. 보통 1만 원~10만 원가량의 비용을 소비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잘 살펴보면, 다소 규모가 있는 전자/가전제품 분야에서조차 팝업스토어 방문 시 큰 비용을 사용하지는 않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브랜드 인식에 미치는 영향 (단일응답) 팝업스토어는 얼마나 홍보 효과가 있을까요? 고객들의 인식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요? 이에 대해서는 모든 분야에서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답변이 과반수를 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답변은 미미한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인식 변화에 따른 행동 (단일응답) 앞서 확인했을 때, 팝업스토어 방문 이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답변이 많았음을 확인했는데요. 이러한 영향이 어떤 행동으로 이어졌을까요? 총 5개의 분야인 패션/의류, 뷰티/화장품, 푸드/음료, 전자/가전제품, 예술/전시 브랜드에서 고르게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 구매', '추가적인 브랜드 정보 탐색'이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브랜드 소셜미디어 팔로우',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 및 소개' 등의 답변도 비슷하게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정보 탐색 경로 (복수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한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예상대로 '소셜미디어(51.7%)'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검색 엔진(41.5%), 친구/지인을 통해(28.8%), 오프라인 광고(16.6%) 등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하루 최대 몇 곳 방문? (단일응답) 팝업스토어 방문 시 하루 평균 최대 몇 곳을 방문할까요? '1곳(47.7%)'이라는 답변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2곳(35.7%)'도 뒤를 이었습니다. 최근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홍대 등 특정 지역에 몰려서 오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한 번에 여러 곳에 방문하는 것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4곳(1.4%), 5곳(2.5%)이라는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방문하고 싶은 팝업스토어 (1+2+3순위)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앞으로 어떤 팝업스토어에 방문하고 싶을까요? 1위는 제품 판매형(58.5%), 2위는 복합문화 공간형(56.5%), 3위는 이벤트/커뮤니티형(46.9%)이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답변으로는 한정판/프리미엄형(46.9%), 전시/퍼포먼스형(43.1%), 브랜드 체험형(41.6%)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위서베이 팝업스토어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조사 결과 팝업스토어의 브랜드 홍보 효과는 긍정적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더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본 조사는 시리즈로 기획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새해가 되면 당연히 하는 것,바로 새해 계획을 세우는 일인데요. 여러분들 새해 계획 세우셨나요? 지난해 계획을 세우신 분들도 있고이제 계획을 세우실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요. 코리아리서치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해 계획과다짐을 알아보기 위해 서베이를 진행했습니다. Q. 새해 계획을 세웠거나 세울 예정인가요? 응답자 중 77%가 이미 계획을 세웠거나 세울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은 18%였으며, 아직 잘 모르겠다고 답한 분이 5%였습니다. Q. 새해에 '이것'은 꼭 하고 싶다! 1위는 운동/다이어트(35.89%), 2위는 독서/자기계발(23.07%), 3위는 저축/재테크(17.94%)였습니다. 이어서 여행(17.94%), 연애/결혼(5.12%)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 새해 '이것'은 버리고 싶다! 새해 버리고 싶은 습관 1위는 '건강하지 않은 생활(38.46%)이 꼽혔습니다. 2위. 충동적인 소비(20.51%), 3위. 부정적인 표현/할일 미루기(15.38%)로 확인되었습니다. 기분에 따라 달라지는 행동(5.12%), 숏츠와 같은 무의미한 핸드폰 보기(5.12%)도 분석되었습니다. Q. 2025년 나에게 티니핑이 찾아온다면? 어떤 티니핑이 오면 좋을까요? 1위는 럭키핑(38.46%), 2위는 퓨리핑(12.82%), 3위는 조이핑(10.25%), 4위는 브레인핑(7.69%)였습니다. 내 맘대로 티니핑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점심 메뉴 골라주는 '런치핑', 진득하고 끈기 있는 '찐득핑', 도전에 용기를 더하는 '열정핑' 등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 2025년 새해 다짐을 다섯글자로? 새해 다짐도 확인해 봤는데요. 아래와 같이 재치 있는 답변이었습니다. -올해는내거: 모든 것이 이뤄질 겁니다.-베어스승요: 두산 팬 분의 승리 소망이네요.-알잘딱깔센: 의미 모두 아시죠? ^^-행복한결혼: 행복하세요!~-다들스마일: 함께 웃어요! 올 한 해 모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