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링이 놀이터
크링이(KRing)는 영문 약자인삼정 KPMG 경제연구원에서 발간한 '소비 패러다임의 대전환기, 유통/소비재 산업의 리퀴드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에는 소비 패턴이 고정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리퀴드 소비(Liquid Consumption)' 시대에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리퀴드 소비 시대에 소비의 기준이 되는 ①가격, ②경험, ③효율, ④개성·취향, ⑤건강·친환경, ⑥기술 등 여섯 가지 요소에서 관찰되는 소비 패러다임을 집중 분석하며 향후 비즈니스 기회 모색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에 제시된 여섯 가지 소비 요소를 기반으로 키위서베이 자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첫 번째 시리즈로 '경험(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최근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의 인기가 장기적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팝업스토어입니다. 팝업스토어를 경험해 본 분들이라면, 이곳에 매력적인 요소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텐데요. 한정판 상품, 체험 프로그램, 포토스팟 등까지 하나의 놀이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브랜드는 자사의 제품 및 가치를 홍보하고 고객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그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로 키위서베이 팝업스토어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중 77.6%는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 (단일응답) 주변을 보면 팝업스토어 한 번쯤은 방문해 본 분들을 찾기가 어렵지는 않는데요. 실제로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에 대해 물은 결과, 총 2,843명 중에 77.6%가 '방문 경험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경험이 없다'라고 답한 분은 22.4%에 불과했습니다. 이 결과는 팝업스토어의 인기를 증명합니다. 팝업스토어 방문 이유 (복수응답) 팝업스토어가 이렇게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는 전국 남녀 2,207명을 대상으로 확인한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위. '호기심, 재미로(52.5%)', 2위. '이벤트/프로모션 참여(38.7%)', 3위. '다양한 체험 가능(36.7%)'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어서 '한정판 상품 구매(27.6%)', '유명 브랜드 구경 가능(27.5%)', 독특한 공간 구성 확인(24.8%)' 답변도 있었습니다. 기타 답변으로 '브랜드와의 소통 및 교감이 가능해서(18%)', '인증샷 등 촬영이 가능해서(14.2%)', '지인/인플루언서 추천으로(12.8%)' 등도 분석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방문한 팝업스토어 (단일응답) 그렇다면 어떤 유형의 팝업스토어가 가장 인기 있을까요? 가장 최근 방문한 팝업스토어 분야를 확인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위. '푸드/음료 브랜드(28.5)', 2위. '패션/의류 브랜드(23.3%)', 3위. '뷰티/화장품 브랜드(19.1%)'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어서, 'IT/전자기기/가전제품 브랜드(15.1%)', '예술/전시 브랜드(11.5%)', 기타(2.4%)도 분석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 경험 만족도(단일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실까요? 분야별로 방문한 팝업스토어의 만족도는 다음과 같이 화인되었습니다. -패션/의류:만족(61.3%), 보통(35.8%), 불만족(2.9%)-뷰티/화장품:만족(72.2%), 보통(25.1%), 불만족(2.6%)-푸드/음료:만족(67.9%), 보통(28.9%), 불만족(3.2%)-전자/가전제품:만족(65.5%), 보통(32.7%), 불만족(1.8%)-예술/전시:만족(70.5%), 보통(26%), 불만족(3.5%) 결과를 확인했을 때, 전반적으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만족도가 높은 만큼 '불만족'을 표한 분들도 꽤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 만족했나? (단일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해 '만족했다'라고 답한 1,144명에게 분야별로 팝업스토어에 대해 만족한 이유를 물었습니다. 1위는 '새로운 제품 체험'이 동일하게 꼽혔으며, 예외적으로 '예술/전시' 분야만 '독특한 테마 및 콘셉트(34.3%)'를 이유로 팝업스토어에 대해 만족했다고 답했습니다. 2위는 '독특한 테마 및 콘셉트', '재미있는 이벤트 경험', '한정판 상품 구매' 등이 꼽혔습니다. 3위는 '모두 동일한 답변이 확인되었는데요. '재미있는 이벤트 경험'이 그 이유로 분석되었습니다. 왜 불만족했나? (단일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해 '불만족했다'라고 답한 46명에게 분야별로 팝업스토어에 대해 불만족한 이유를 물었습니다. 1위~2위는 '상품이 너무 비싸서', '많은 인파 및 대기시간'이 이유로 꼽혔는데요. 3위는 '볼거리/즐길거리 부족', '규모가 너무 작아서'가 꼽혔습니다. 위 결과를 토대로 예술/전시 분야는 조금씩 다른 답변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회 평균 소비 금액 (단일응답) 팝업스토어 한 번 방문 시 얼마 정도를 평균적으로 소비할까요? 조사 결과, 팝업스토어에서 큰 비용을 사용하지는 않았는데요. 보통 1만 원~10만 원가량의 비용을 소비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잘 살펴보면, 다소 규모가 있는 전자/가전제품 분야에서조차 팝업스토어 방문 시 큰 비용을 사용하지는 않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브랜드 인식에 미치는 영향 (단일응답) 팝업스토어는 얼마나 홍보 효과가 있을까요? 고객들의 인식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요? 이에 대해서는 모든 분야에서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답변이 과반수를 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답변은 미미한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인식 변화에 따른 행동 (단일응답) 앞서 확인했을 때, 팝업스토어 방문 이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답변이 많았음을 확인했는데요. 이러한 영향이 어떤 행동으로 이어졌을까요? 총 5개의 분야인 패션/의류, 뷰티/화장품, 푸드/음료, 전자/가전제품, 예술/전시 브랜드에서 고르게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 구매', '추가적인 브랜드 정보 탐색'이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브랜드 소셜미디어 팔로우',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 및 소개' 등의 답변도 비슷하게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정보 탐색 경로 (복수응답) 팝업스토어에 대한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예상대로 '소셜미디어(51.7%)'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검색 엔진(41.5%), 친구/지인을 통해(28.8%), 오프라인 광고(16.6%) 등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하루 최대 몇 곳 방문? (단일응답) 팝업스토어 방문 시 하루 평균 최대 몇 곳을 방문할까요? '1곳(47.7%)'이라는 답변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2곳(35.7%)'도 뒤를 이었습니다. 최근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홍대 등 특정 지역에 몰려서 오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한 번에 여러 곳에 방문하는 것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4곳(1.4%), 5곳(2.5%)이라는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방문하고 싶은 팝업스토어 (1+2+3순위)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앞으로 어떤 팝업스토어에 방문하고 싶을까요? 1위는 제품 판매형(58.5%), 2위는 복합문화 공간형(56.5%), 3위는 이벤트/커뮤니티형(46.9%)이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답변으로는 한정판/프리미엄형(46.9%), 전시/퍼포먼스형(43.1%), 브랜드 체험형(41.6%)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위서베이 팝업스토어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조사 결과 팝업스토어의 브랜드 홍보 효과는 긍정적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더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본 조사는 시리즈로 기획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새해가 되면 당연히 하는 것,바로 새해 계획을 세우는 일인데요. 여러분들 새해 계획 세우셨나요? 지난해 계획을 세우신 분들도 있고이제 계획을 세우실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요. 코리아리서치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해 계획과다짐을 알아보기 위해 서베이를 진행했습니다. Q. 새해 계획을 세웠거나 세울 예정인가요? 응답자 중 77%가 이미 계획을 세웠거나 세울 예정이라고 했는데요. 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은 18%였으며, 아직 잘 모르겠다고 답한 분이 5%였습니다. Q. 새해에 '이것'은 꼭 하고 싶다! 1위는 운동/다이어트(35.89%), 2위는 독서/자기계발(23.07%), 3위는 저축/재테크(17.94%)였습니다. 이어서 여행(17.94%), 연애/결혼(5.12%)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 새해 '이것'은 버리고 싶다! 새해 버리고 싶은 습관 1위는 '건강하지 않은 생활(38.46%)이 꼽혔습니다. 2위. 충동적인 소비(20.51%), 3위. 부정적인 표현/할일 미루기(15.38%)로 확인되었습니다. 기분에 따라 달라지는 행동(5.12%), 숏츠와 같은 무의미한 핸드폰 보기(5.12%)도 분석되었습니다. Q. 2025년 나에게 티니핑이 찾아온다면? 어떤 티니핑이 오면 좋을까요? 1위는 럭키핑(38.46%), 2위는 퓨리핑(12.82%), 3위는 조이핑(10.25%), 4위는 브레인핑(7.69%)였습니다. 내 맘대로 티니핑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점심 메뉴 골라주는 '런치핑', 진득하고 끈기 있는 '찐득핑', 도전에 용기를 더하는 '열정핑' 등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 2025년 새해 다짐을 다섯글자로? 새해 다짐도 확인해 봤는데요. 아래와 같이 재치 있는 답변이었습니다. -올해는내거: 모든 것이 이뤄질 겁니다.-베어스승요: 두산 팬 분의 승리 소망이네요.-알잘딱깔센: 의미 모두 아시죠? ^^-행복한결혼: 행복하세요!~-다들스마일: 함께 웃어요! 올 한 해 모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최근 2030 젊은 세대 사이에서 과실주, 하이볼 등의 다양한 주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 키위서베이 조사를 통해 여전히 맥주, 소주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에 나오는 '아파트게임'의 인기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 1개월 내 주류 음용자 중 술게임을 해본 이들에게 아는 술게임에 대해 물어본 결과 압도적인 비율로 아파트게임(58.56%)이 꼽힌 것은 이를 증명합니다. [설문조사 요약]-1개월 주류 음용 경험자 (86.5%)-가장 자주 마신 술 '맥주 (28.7%)'-가장 즐기는 소주 '참이슬프레쉬 (26.7%)'-가장 즐기는 맥주 '카스 (30.3%)'-최근 1개월 내 술게임 경험 '있음 (33.7%)'-가장 유명한 술게임 '아파트게임(58.56%)' 최근 술을 마신 때 (단일응답) 집, 슈퍼, 마트 등에서 구입하여 마신 경우를 제외하고 주류판매업소(주점, 호프집, 일식집, 한식집, 레스토랑)에서 가장 최근 술을 마신 때는 언제일까요? 이에 대해서는 '최근 1주 내'라고 답한 비율이 과반수를 넘어 52.9%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어 '최근 2주 내(18.2%)', '1개월 내(15.4%)'가 3위까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1개월 내 술을 마신 사람이 86.5%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개월~6개월 사이(7.8%), 6개월~1년 사이(2.1%), 1년 이상(3.5%)로 분석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최근 술을 마신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3개월 내 가장 자주 마셨던 술 종류 (단일응답) 최근 3개월 내 가장 자주 마셨던 술 종류는 무엇일까요? 예상대로 1위는 맥주(47.8%), 이어서 소주(28.7%)가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 외 주종은 다양한 비율로 확인되었습니다. 와인(6.7%), 막걸리/탁주(5.1%), 위스키(4.1%), 하이볼 등 기타(1.9%), 리큐르(1.6%)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주종 (단일응답) 가장 선호하는 술 종류 또한 앞선 질문인 최근 자주 마셨던 주종과 비슷한 양상을 보였습니다. 1위는 맥주(43.9%), 이어서 소주(27.6%)가 상위를 차지했으며, 와인(7.9%), 위스키(5.7%), 막걸리/탁주(5.4%), 과실주(3.9%), 하이볼 등 기타(2.5%), 리큐르(1.7%), 청주(1.5%)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즐겨 마시는 소주 브랜드 (단일응답) 가장 인기 있는 주종인 맥주와 소주만으로 다시 분석을 해봤습니다. 어떤 브랜드를 가장 즐겨 마실까요? 이에 대해서는 1위. 참이슬 프레쉬(26.7%), 2위. 처음처럼(17.2%), 3위. 진로이즈백(12%) 순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참이슬 오리지널(11.3%), 새로(10.7%), 좋은데이(5.8%), 참소주(3.7%), 한라산(3.3%)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본 결과를 최선호 주종이 "소주"인 701명을 대상으로 했을 때도 결과가 비슷한 양상을 보였습니다.브랜드 선택 이유 (복수응답) 1위부터 4위까지 선택된 브랜드만을 기준으로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확인해 봤습니다. 1위. 참이슬 프레쉬(N=677)항상 마시던 소주라서(30.1%), 맛이 깔끔하고 깨끗해서(26.6%), 맛이 순하고 부드러워서(21.9%) 2위. 처음처럼(N=436)맛이 순하고 부드러워서(25.2%), 맛이 깔끔하고 깨끗해서(23.9%), 항상 마시던 소주라서(19.3%) 3위. 진로이즈백(N=306)맛이 깔끔하고 깨끗해서(33.3%), 목넘김이 부드러워서(24.2%), 맛이 순하고 부드러워서(23.5%) 4위. 참이슬 오리지널(N=287)항상 마시던 소주라서(24.4%), 알코올 도수가 적당해서(23%), 소주다운 맛 때문에(21.3%) 위 결과를 토대로 확인했을 때, 소주 브랜드를 선택하는 가장 자주 확인되는 이유는 '맛'이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소주의 맛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익숙함 또한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었는데요. '항상 마시던 소주라서'라고 답변한 비율도 꽤 높은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주 주량 (단일응답) 최선호 주종이 "소주"인 701명을 대상으로 한 번에 마시는 소주 주량을 확인했습니다. 1위. 1병~1병반 미만 (31.5%), 2위. 반병~1병 미만(26%), 3위. 1병반~2병 미만(22.5%) 순으로 주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2병 이상~2병반 미만(8%), 2병반~3병(3%), 3병 이상(2.3%) 비율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즐겨 마시는 맥주 브랜드 (단일응답) 선호 주종이 "맥주"인 분들은 어떤 브랜드를 가장 즐겨 마실까요? 이에 대해서는 1위. 카스(30.%), 2위. 테라(27.2%), 3위. 하이트(9.9%) 순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켈리(9.1%), 클라우드(6.3%), 크러시(4.3%), 맥스/필라이트(3.6%), 한맥(3.5%)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본 결과를 최선호 주종이 "맥주"인 1,114명을 대상으로 했을 때도 결과가 비슷한 양상을 보였습니다.브랜드 선택 이유 (복수응답) 인기 맥주 브랜드 4가지를 기준으로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확인해 봤습니다. 1위. 카스(N=769)맥주 맛(51.4%), 가장 대표적인 맥주(27.2%),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맥주(19.8%) 테라(N=690)맥주 맛(55.5%),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맥주(17.2%), 가장 대표적인 맥주(11.2%) 켈리(N=231)맥주 맛(58%), 나와 어울릴 것 같은 맥주(12.6%), 브랜드 이미지(11.7%) 클라우드(N=160)맥주 맛(58.8%), 나와 어울릴 것 같은 맥주(10%), 거품(10%) 소주와 마찬가지로 맥주 또한 '맛'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외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대표적인 맥주',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맥주', '브랜드 이미지' 등도 꼽혔습니다. 맥주 주량 (단일응답) 최선호 주종이 "맥주"인 1,114명을 대상으로 한 번에 마시는 맥주 주량을 확인했습니다. 1위. 1병~1병반 미만 (26.7%), 2위. 반병~1병 미만(26.4%), 3위. 1병반~2병 미만(18.9%) 순으로 소주와 순위가 동일하게 분석되었습니다. 이어서 2병 이상~2병반 미만(9.8%), 2병반~3병(4%), 3병 이상(5.4%) 비율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아파트 뮤직 비디오 본 적 있나요? (단일응답)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는 선보이자마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 주목할 점은 여기에서 '아파트'가 술게임을 지칭한다는 점입니다. 한국의 아파트 술게임을 곡으로 만들어 K팝의 위력을 과시했죠. 이 뮤직비디오를 '본 적 있다'고 답변한 이가 83.4%에 달한 것만 봐도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최근 1개월 내 술게임 경험 (단일응답) 최근 1개월 내 주류 음용자 1,921명을 대상으로 술게임을 해봤는지 확인해봤습니다. 분석 결과는 '해본 적 없다(66.3%)', '해본 적 있다(33.7%)'로 확인되었는데요.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술게임을 해본 적 있다고 답한 것으로 확인됩니다.평균 술게임 개수 (단일응답) 한 번의 술자리에서 평균 몇 가지 술게임을 할까요? 최근 1개월 내 주류 음용자 중 술게임을 해본 647명을 대상으로 분석해 봤습니다. 분석 결과, 1가지(18.54%), 2가지(38.48%), 3가지(29.52%)가 상위를 차지하며 평균적으로 1~3가지의 술게임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외 답변으로는 4가지(6.18%), 5가지 이상(6.95%), 기타(0.33%) 등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알고 있는 술게임 (복수응답) 최근 1개월 내 주류 음용자 중 술게임을 해본 647명을 대상으로 다음 중 알고 있는 술게임을 확인해봤습니다. 예상대로 1위는 아파트게임(58.56%)이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프라이팬놀이(37%), 이미지게임(36.3%), 훈민정음(34.2%) 등이 30%대의 비율을 보였습니다. 지하철게임(22.5%), 백종원게임(20.9%), 김치게임(16%), 기타(1%)도 다양한 답변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다 세부적인 게임 설명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게임 참가자들이 손을 층층이 쌓아 올린 뒤 특정 숫자를 외치면 바닥부터 세어 해당 층에 있는 손의 주인공이 벌주를 마시는 게임 58.56% 프라이팬놀이 주최자가 첫 상대방 이름과 숫자를 말하면 해당하는 사람은 이름을 숫자만큼 부르고 또 다른 사람을 지목하는 게임 37% 이미지(손병호)게임 이미지(손병호)게임 (질문을 하고 그 질문에 해당되는 사람은 손을 접는 게임 36.3% 훈민정음 단순 초성에 맞는 단어를 먼저 외치면 이기는 게임 34.2% 지하철게임 지하철역 이름을 말하는 게임 22.5% 백종원게임 백종원과 음식 이름을 검색했을 때 해당 음식 레시피가 검색되면 벌칙을 받는 게임 20.9% 김치게임 특정 식재료와 김치를 조합하여 검색했을 때 해당 김치가 검색되면 벌칙을 받는 게임 16% 기타 기타 1% 지금까지 주류 트렌드와 관련한 키위서베이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전히 맥주, 소주의 선호도는 높았지만 이 외 과실주, 하이볼 등 다양한 주종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또한 맥주, 소주 브랜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단연 '맛'이라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한 포인트였습니다. 본 조사는 시리즈로 기획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난 #8화 알쓸리잡에서는HUT에 대해 알아봤는데요.#9화 에서는 #CLT 대해서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에서 신제품 출시 전 시제품의고객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여 개선할 수 있다면실제 출시 후 일어날 수 있는 리스크를최소화할 수 있을 텐데요. 이러한 이유로 시제품, 광고 카피 등의분석을 위한 CLT를 하기도 합니다. CLT(Central Location Test)란?응답자들을 일정한 장소에 모이게 한 뒤시제품, 광고 시안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반응을 조사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길거리, 체육시설, 행사장 등다양한 곳에서 조사를 진행하며,20분 내의 개별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장점*짧은 시간 내 간단한 내용으로 신속한 조사 가능*응답자의 반응을 통해 추가 설명을 하면서조사를 진행하기에 정확성을 높일 수 있음 단점*적은 대상자 표본으로 분석을 해야 하기에대표성 결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짧은 시간 내 간단한 질문을 하다 보니심층적인 의견 수집은 한계가 있음 CLT와 갱서베이 차이 1. CLT는 20분 내 간략하고 신속한 조사를 하며,갱서베이는 2시간 내 복잡한 조사가 가능함 2. CLT는 갱서베이에 비하 조사 비용이 더 낮으며,짧은 시간 내 합리적인 비용으로 조사를진행해야 할 때 적합함 CLT의 예시 1. 특별한 조리방법이나 보관절차가 요구되지 않는과자, 맥주, 소주 등 식음료 신제품 테스트나경쟁사와의 패키지 비교 평가에 활동됨 -패키지 평가에서는 카피의 적절성 판단-인쇄 광고물 비교에도 CLT가 활용됨-행사장, 상업지구 아파트 단지에서신제품 사용/시음 테스트하는 경우도 있음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쓸모 있는알쓸리잡 9회를 마쳤습니다.다음번에도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게요.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5년을 앞두고코리아리서치그룹 임직원이 한곳에 모여타운홀미팅 및 송년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월, 11월 두 달 동안누구보다 두각을 나타냈던 임직원을 선정, 시상하는이달의 크링이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크링이로 선정된 분들뿐만 아니라전 직원 모두 올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타운홀 미팅이 끝나고는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대망의 이벤트인볼링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팀을 나눠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누구 할 것 없이 한마음 한뜻으로응원하는 모습이 너무 따뜻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직원들이 참석한뒤풀이 현장에서 볼링대회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우승, 준우승, 응원상, 이벤트상,그리고 베스트 스트라이커상까지 풍성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서로를 격려하고 다독이는 모습은 정말 훈훈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성공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올해만큼 내년에도 어렵다는 예상이 많지만,지금처럼 서로 의지하며 함께 이겨낸다면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았습니다. 모두 올 한 해 고생하셨습니다.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