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링이 놀이터
크링이(KRing)는 영문 약자인연예인들의 기부는 많은 이들에게 본보기가 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진스가 7곳의 대학 축제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 바 있는데요. 키위서베이 기부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상자의 62.3%가 기부 경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번 카드뉴스에는 키위서베이의 기부 설문조사를 통해 기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알아봤습니다. 조사 대상ㅣ전국남녀 2,975명조사 기간ㅣ2024. 03. 25 ~ 04. 08조사 기관ㅣ키위서베이 (코리아리서치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금전 기부 경험 (단일 응답) 금전 기부에 대한 질문에서 응답자 2,975명 중 62.3%는 '비정기적이지만 기부를 해본 적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22.2%)', '한 번도 해본 적 없다(15.6%)' 순으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금전 기부하지 않는 이유 (복수 응답) 앞선 질문에서 금전 기부 경험이 없는 15.6%의 대상자에게 '금전 기부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1위는 '금전적인 여유가 없어서(64.0%)'라고 답했으며, 이어 2위로는 '사용처가 분명하지 않아서(45.0%)'로 확인되었습니다. 기부해 본 단체 (복수 응답) 기부를 경험해 본 2,511명을 대상으로 '금전 기부를 했던 단체'에 대해서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국제 구호단체/국제기구/비영리 공익재단(43.4%), 보육원/아동 복지 단체(35.3%), 종교 단체(20.3%)로 상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이어, 환경단체(17.1%), 동물 보호소/구조 단체(14.1%), 노인 복지 단체(10.9%) 순으로 기부한 적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최근 다양한 사회 이슈와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이슈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구성역이 6월 말 개통을 앞두고 순차적으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GTX-A 노선 일부가 기대 속에 개통했지만 이용객이 당초 1/3 수준에 그치면서 우려를 낳았습니다. 비싼 가격도 이유지만, 아직 서울역, 삼성역이 개통 전인 것도 이용률 저조의 요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국토부와 해당 지자체들은 몇몇 개선책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GTX가 수도권의 교통혁명이 될 수 있을까요? 이번 카드뉴스에는 키위서베이의 GTX 설문조사를 통해 GTX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확인해봤습니다. 조사 대상ㅣ전국남녀 2,721명조사 기간ㅣ2024. 05. 10 ~ 05. 24조사 기관ㅣ키위서베이 (코리아리서치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GTX에 대해 알고 있나요?(단일 응답) 응답자 전원이 GTX에 대해 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르면, GTX에 대한 관심은 많으나 실 이용률은 떨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로 지하 4~50m 공간을 활용해 노선을 직선화하고 시속 100km(최고 시속 200km)로 운행하는 것이 특정입니다. GTX 운행으로 가장 기대되는 점은?(단일 응답) 1위 이동시간 단축(68.2%), 2위 높아진 수도권 접근성(16.0%), 3위 저렴한 요금(9.1%)으로 꼽혔습니다. 순위를 확인했을 때, 출퇴근 시 이동시간에 대한 기대가 가장 큰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도, 타 교통수단에 비해 안정적인 운행(5.6%), 쾌적한 시설(0.9%)도 기대되는 점으로 꼽혔습니다. GTX 이용할 의향이 있으신가요?(단일 응답) 향후 GTX 이용 의향에 대한 질문에서는 '있는 편이다(64.9%)', '매우 있다(18.3%)'로 '탑승 의향이 있다'는 답변이 83.2%에 달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상대적으로 '매우 없다(2.5%)', '없는 편이다(14.3%)' 등 GTX에 관심이 없는 이들은 16.8% 가량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비율을 보였습니다. 이 결과에 따르면, 주요 노선이 개통될 때 이용률이 높아질 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대목입니다. 최근 다양한 사회 이슈와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이슈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올해 초에 2024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었는데요. 최근에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가 회사에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청년들이 선호하는 근로 여건을 갖춘 우수한 기업을 매년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일생활균형, 임금, 고용 안정, 혁신 역량, 기업문화 등의 평가 기준을 토대로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하는데요. 기존에는 1,000개 기업을 선정했지만, 올해는 500개 기업만을 엄선하여 선정했으며 코리아리서치도 이 기준에 모두 부합하여 선정이 되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로 회사에 방문한 송헌섭님은 조우철 대표님을 비롯해 마케팅 1본부의 임주희 책임님과도 열정적인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조우철 대표 인터뷰 조우철 대표님은 빠르게 변화하는 데이터/리서치 시장 환경에서 고객 니즈에 맞는 신규 사업과 회사 성장 전략 수립 및 실행을 리딩하고 있습니다.무엇보다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최우선에 두고 핵심 인재 양성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우철 대표님은 지난 30여 년 동안 공공부문 및 FMCG(식품, 음료, 생활용품, 주류, 담배 등), 금융, 전자 분야 등에서 국내외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도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 제공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리아리서치는 1988년 설립 이래 마케팅/퍼블릭 리서치 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거듭하며 업계에서도 두각을 드러내왔습니다. 더불어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지속적인 역량 개발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오고 있습니다. 코리아리서치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5화 #알쓸리잡 에서는 대면조사 심화학습으로 갱서베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6화에서는 미스터리 쇼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고객 서비스와 제품 품질 향상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서비스 품질 측정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미스터리 쇼핑을 실시합니다. '미스터리 쇼핑'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알 것 같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쇼핑'에 관한 조사인가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그럼 미스터리쇼핑이 어떤 조사이며, 어떻게 활용되는지 함께 알아보실까요? 미스터리쇼핑은 고객으로 가장한 모니터링 요원이 직접 매장이나 영업장을 방문해 서비스의 수준을 판단하고 감시하는 일입니다. 주로 외식업체, 백화점, 호텔 등의 업계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매출 증대는 물론 내부 직원 교육용으로도 활용될 수 있기에 점차 일반 기업으로도 확산되어 이용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고객으로 가장한 모니터링 요원이 바로 미스터리 쇼퍼인데요. 그럼 미스터리 쇼퍼는 어떤 일을 할까요? 일반 고객으로 가장하여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거나 제품을 실제 구매하여 사용합니다. 주로 기업이 제공하는 과제 및 가이드에 따라 서비스를 경험한 뒤 평가하게 되는데, 고객 서비스, 매장 환경 등을 평가합니다. 평가를 토대로 기업이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영업 전략의 문제점을 발견하는 데 기여하여 고객 경험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그렇다면 미스터리 쇼핑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미스터리 쇼핑의 장점은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 의견의 예측 및 개선 방향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문제점의 개선을 통해 서비스 질 및 고객 경험 향상을 도모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미스터리 쇼퍼의 주관적 평가가 개입될 수 있으며, 소비자 대상 조사처럼 일정 수 이상의 관찰 횟수를 가지고 통계적인 대표성을 논하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코리아리서치의 미스터리 쇼핑은 어떠한가요? 코리아리서치에서는 미스터리 쇼핑 분야에 특화된 K-ShopOn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규모 조사를 체계적으로 수행, 관리, 검증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미스터리 쇼핑 외 자동차 판매점 및 A/S 관련한 글로벌 미스터리 쇼핑 진행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팀과 수십 개국의 쇼퍼가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고도화된 디지털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쓸모 있는 알쓸리잡 벌써 6회차인데요. 다음번에는 더 꽉 찬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통계스페이스] 카테고리를 신규로 오픈했습니다. [통계스페이스]는 통계와 관련한 전문적 지식, 일상 속 재미있는 통계 이야기, 통계 전문가가 알려주는 Q&A 게시판도 운영 예정입니다. 그럼, 각 카테고리를 소개하겠습니다. [통계 노트] 국내 최고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가 통계학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통계기초-[기초] 통계 방법론-[고급] 통계 방법론-[ML] DL 방법론 (파이썬) 본 카테고리에서는 위와 같은 전문적인 주제를 다룹니다. [통계 이야기] 사회, 경제, 정치, 문화 등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속 다양한 사실과 현상에 숨겨진 통계 정보를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이 카테고리는 통계 노트와는 달리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일상 속 통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통계 상담] 통계와 관련한 궁금증은 무엇이든 자유롭게 문의하시면 통계 전문가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본 게시판은 통계 전문가가 답변을 해드리기 때문에 가벼운 이야기부터 이해하기 어려운 통계학 지식까지 무엇이든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통계 분석 의뢰] 통계와 관련한 궁금증은 무엇이든 자유롭게 문의를 남겨주시면, 통계 전문가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본 카테고리는 "통계 상담"에 비하여 연구 관련 석/박사 논문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 별도 문의를 주시도록 구성했습니다. 지금까지 신규로 오픈한 통계 스페이스 카테고리 설명이었습니다. 코리아리서치는 항상 다양한 이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보다 과학적, 체계적인 리서치 분석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코리아리서치에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작은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퀴즈와 환경의 날의 의미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6월 5일이 환경의 날이란 것은 여러분들도 모두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1972년 6월 5일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 날이며, 우리나라 또한 199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했습니다. 코리아리서치에서는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다양한 퀴즈와 정답을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Q. 2023년 우리나라 환경위기시간은?A. 9시 28분 환경위기시계는 환경 파괴에 대한 위기감을 시각으로 표현했는데요. 시각이 정오(12시)에 가까울수록 환경에 대해 높은 위기 의식을 갖는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2023년 한국환경위기시계는 9시 28분을, 세계환경위기시계는 9시 31분을 가리키면서 '위험'을 뜻하는 9시를 모두 넘겼습니다. Q. 다음 중 재활용이 가능한 항목은?A. 에어캡 에어캡은 '비닐류'에 속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고무장갑은 플라스틱 외에 여러 종류의 합성 섬유로 구성되어 있고 칫솔은 플라스틱과 나일론 등 복합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또한 플라스틱 빨대는 부피가 작아서 재활용이 불가능하며, 종이 빨대도 혼합 종이로 구성되어 있거나 음료 등의 이물질이 묻어 있어서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Q. 쓰레기 처리 비용을 배출자가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는 무엇인가요?A. 쓰레기종량제 쓰레기종량제는 쓰레기 배출량에 따라 배출자에게 폐기물 처리 비용을 부담하도록 하여 쓰레기 발생을 억제하고 재활용품의 분리배출을 촉진하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 1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었으며 지정된 규격의 쓰레기봉투를 판매하고, 그 봉투에만 쓰레기를 담아 버리도록 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Q. 종이로 배출할 수 없는 항목은?A. 영수증 영수증은 겉면이 화학 약품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종이로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 각종 고지서는 개인정보를 잘라 일반 쓰레기로 분류한 뒤, 종이류로 배출 가능하며, 과자박스와 같은 박스류는 테이프 등 종이류와 다른 재질을 제거한 후 배출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는 가급적 끈으로 묶어 함께 배출하면 좋습니다. Q.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쓰레기섬은?A. 북태평양 쓰레기섬 북태평양 쓰레기섬의 총면적은 180만㎢으로 우리나라 면적의 16배 크기입니다. 이 섬을 이루는 플라스틱 개수는 약 1조 8천억 개, 무게는 8만 톤에 이르는 쓰레기들이 모여 거대한 섬이 되었습니다. 2022년 '오션 클린업'에서 조사한 결과로는 이 섬에 있는 플라스틱 중 한국 플라스틱이 대량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Q. 세계에서 1인당 플라스틱 소비량이 가장 많은 나라는? (2016년 통계청 결과 기준)A. 한국 통계청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우리나라 1인당 플라스틱 소비량은 98.2kg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는 일본(66.9kg), 프랑스(73kg), 미국(97.7kg)보다 많은 양을 기록하며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불명예를 안았습니다. Q. 코리아리서치 임직원들 중 대중교통 이용자 비율은? A. 92.68% 설문에 참여한 임직원들 중 통근 시 대중교통 이용자는 92.68%의 비율을 보였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지구온난화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당신은 환경지킴이. Q. 코리아리서치 임직원들 중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도 비율은?A. 82.92% 설문에 참여한 임직원들 중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도는 82.92%가 '관심이 있다'라고 답변했습니다.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지구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지구와 우리를 위해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 보세요.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 1)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2) 재활용품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기3) 가까운 거리는 도보나 대중교통 이용하기4)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하기5) 전기/물 절약하여 사용하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최종 1명의 임직원 우승자가 탄생했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코리아리서치 임직원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환경 퀴즈는 물론,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을 확인해 보세요~! 우리의 작은 실천이 환경을 살리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