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링이 놀이터
크링이(KRing)는 영문 약자인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음식물 쓰레기,지구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번에는 '지구를 살리는 FOOD'를 주제로음식물 쓰레기가 미치는 악영향과지구 환경 보존을 위한작은 실천 방안을 소개하겠습니다.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제6차 전국 폐기물 통계 조사에 따르면, 1인 1일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은 310.9g으로 생활폐기물 1인당 발생량의 33%를 차지할 만큼 많은 양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어느 정도일까요? 1. 음식물 쓰레기 연간 처리 비용 8,000억 원2. 온실가스 배출량 885만 톤3. 연간 경제적 손실 20조 원4. 연간 에너지 소모량 88억 kwh 이 수치만으로도 음식물 쓰레기가 우리 삶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1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로 지정했습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기후 위기 시대, 탄소중립 실천 방안의 하나로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Zero(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입니다. 그린푸드 데이의 실천 방안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저탄소, 친환경 농수산식품 중심의 식사 생활화2. 우리 지역에서 나고 자란 로컬푸드 추천3. 먹을 만큼 만들어 남김없이 먹기 푸드 리퍼브는 음식(Food) + 제품 공급(Refurbished)의 합성어로,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지만 모양이 매끄럽지 않거나 흠집이 있어 상품 가치가 떨어진 식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거나 활용하여 새로운 식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UNFAO)에 따르면,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버려지는 음식물이 1년에 약 13억 톤이라고 합니다. 푸드 리퍼브를 통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농가: 버려지는 농산물을 최소화한다.2. 판매자: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다.3. 소비자: 저렴하게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옥스퍼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육류와 유제품을 줄이는 것만으로 개인은 최대 73%의 탄소 발자국을 감출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채식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2008년 15만 명이던 국내 채식 인구가 2021년 250만 명으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주 1회 채식을 하게 된다면 삶이 어떻게 바뀔까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1. 차 500만 대 STOP 효과2. 1인당 물 132,400리터 절약3. 1인당 온실가스 2,268kg 감축4. 축산업 51% 이상 기후변화 기여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작은 실천부터 함께 하세요~! 감사합니다.
최근 회사에서[이달의 크링이] 시상식을 진행하여발 빠르게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는 모범적이고 우수한직원들을 격려함으로써 동기부여를 강화하고이를 통한 조직 몰입도 향상 및회사의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이달의 크링이] 포상제도를 확대 시행합니다. [이달의 크링이]는프로젝트/클라이언트/오퍼레이션 부문으로 나눠부문별로 선정된 우수한 임직원에게는회사 공식 캐릭터로 만든 의미있는 상품과소정의 축하금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10월의 크링이가 되신 여러분들을 축하드리며,앞으로도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맡은 바 최선을 다하며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크링이들의 활약을 응원하겠습니다. 코리아리서치는 앞으로도사랑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나아아기 위해지속적 역량 개발 및 일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주최로 소비자 광고 심리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원생들의 석/박사 논문을 위한 연구 조사 지원 활동을 연속 2년째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본 사업은 지난 2023년 창립 35주년의 뜻깊은 한 해를 맞이하여 사회 공헌 활동 일환으로 시작했으며,미래 주역인 대학원생들의 연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식 서비스의 기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지난해 최종 선정된 7명 대학원생에게 300명 규모의 온라인 조사 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올해도 동일한 규모로 7명에게 연구 조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본 지원 사업의 혜택을 받은 대학원생들이 조사를 통해 양질의 논문을 작성했으며, 올해도 이미 지원 사업을 시작함으로써 다양한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리아리서치는 대학원생들의 잠재력 발휘를 위해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기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착한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한편, 1988년 설립된 코리아리서치는 다년간 선거예측조사 및 사회여론조사 분야에서 확고한 리더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최근에는 300여 개의 기업이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택할 만큼 마케팅 리서치 분야에서도 다양한 실적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벌써 11월을 앞두고 있습니다.11월이라는 시간은 한 해의 끝자락이며,또 새로운 해를 앞두고 있는 시기입니다.그런 의미로 11월은 그 어느 때보다중요한 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이러한 이유로 기업들에서는다양한 이벤트를 미리 기획하기도 합니다.11월 어떤 이슈를 앞두고 있을까요?11월 트렌드 키워드를 함께 살펴보시죠.11월 11일빼빼로데이한국에만 있는 독특한 기념일로빼빼로를 주고받는 날입니다.11월 11일에서 숫자 1이네 개의 빼빼로를 세워놓은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만들어진 기념일입니다.최근에는 친구, 연인 사이에서빼빼로나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자리 잡았으며,국내 최대 행사 중 하나가 되었죠.10대들 사이에서는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보다빼빼로데이가 더 인기 있는 날이 되었습니다.11월 14일대학수학능력시험1994년부터 대한민국의 대학 입시에도입한 시험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능력 시험입니다.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고등학교 졸업 학력과 동등한 학력을지닌 자 등이 응시할 수 있으며,올해는 11월 14일 치러집니다.이날은 수험생들에게는 인생의가장 중요한 날 중 하루가 되는데요.기업들도 수험생들을 위한 각종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마케팅을 하기도 합니다. 11월 22일김치의 날우리의 식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하나가 바로 김치인데요.11월 22일은 우리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김치의 날'이 있습니다.이 즈음 많은 분들이 김장을 하기도 하죠.11월 말부터 김장을 시작하여12월까지 이어지기도 하는데요.최근에는 김장을 하는 분들이 많이 줄었지만여전히 이때쯤 김장을 하는 집들도 있죠.김장하는 과정은 무척 힘들겠지만가족, 친척들과 옹기종기 모여함께 음식을 만드는 일은 즐거운 일입니다.11월 29일블랙프라이데이미국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11월 넷째금요일에 열리는 대규모 행사입니다.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의 시작이기도 한블랙프라이데이에 수많은 소비자들이저렴한 가격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블랙프라이데이의 이름에서 '블랙'은이 기간이 시작되면 많은 상점들이흑자(이익)를 낸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미국에서 시작된 이 기념일은영국, 캐나다, 호주 등 여러 나라까지 퍼져세계적인 쇼핑 행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11월 29일청룡영화제1963년 11월 30일 한국 영화 산업의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한국 영화 시상식입니다.국내 영화 시상식 중 대종상, 백상예술대상과함께 3대 영화상으로 꼽히고 있는데요.청룡의 여인으로 알려진 김혜수 배우가1993년부터 30년 동안 청룡영화상 MC를맡아오면서 지난해 마지막을 알렸습니다.그뿐만 아니라 매년 시상식 때마다연예인들의 패션이 핫이슈가 되기도 합니다.올해 새로운 MC를 맡은 한지민 배우의활약은 물론이고 올해 최고의 한국 영화를 가리는최우수작품상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2024년 11월 트렌드 키워드를함께 알아봤습니다.이 외에도 더 알찬 소식을자주 전해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코로나19 시기의 가장 큰 수혜자였던 밀키트 시장이 최근 위기를 맞고 있다는 보도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급격한 성장을 누렸던 밀키트 수요가 많이 줄었을 것은 예상할 만한 부분인데요.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밀키트 시장은 2018년 345억원에서 지난 2023년 3,800억원 규모로 10배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밀키트 시장은 하락하고 있습니다.간편식보다 맛있고 요알못조차도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밀키트에 대해서 최근 소비자들은 식상함을 느낀 것인데요.2025년 밀키트 시장 규모는 4,000억 원으로 과거 7,000억 원 예상 규모를 훨씬 밑도는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대기업들도 연달아 밀키트 사업을 축소하고 있는데요. CJ제일제당이나 현대백화점에서는 사실상 밀키트 사업을 접은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향후 밀키트 시장은 어떻게 바뀌게 될까요?코리아리서치의 통합 모바일 서베이 플랫폼인 키위서베이의 밀키트트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 니즈를 알아봤습니다.조사 대상ㅣ전국남녀 3,266명조사 기간ㅣ2024. 08. 06 ~ 08. 20조사 기관ㅣ키위서베이 (코리아리서치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밀키트 경험은? (단일응답)밀키트는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해당 제품을 그대로 조리만 하면 되는 제품을 언급하며, 햇반, 즉석식품 등 별도의 조리 없이 데우기만 하면 되는 식품은 제외하고 조사를 진행했습니다.밀키트 경험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69.4%는 '밀키트를 직접 구매하여 먹어봤다'라고 답변했으며, '밀키트를 직접 구매한 적은 없지만, 먹어본 적은 있다 (16.4%)', '밀키트를 직접 구매하여 먹어본 적 없다'는 답변도 14.3%나 되었습니다.밀키트 구입 경로는? (복수응답)밀키트는 주로 어디에서 구입하실까요? 복수 응답을 통해 확인한 바로는 '오프라인 중대형 마트 (53.9%)'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확인했으며,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종합몰 (40.8%)'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이어서 마켓컬리, 오아시스 등 온라인 신선식품 특화 매장 (36.3%), 이마트몰, 홈플러스몰 등 온라인 중대형 마트 (33.1%), 오프라인 밀키트 전문 판매 매장 (26.4%),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오프라인 회원제 창고형 매장 (23.6%) 답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밀키트 구입 횟수는? (단일응답)밀키트 평소에 얼마나 자주 구입하시나요? 구입 횟수에 대해 확인한 결과, '2주에 1회 이상' 답변이 36.1%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월 1회 (33.9%), 2~3개월에 1회 (16.6%), 1년에 한두 번 혹은 그 이하 (7.1%), 4~5개월에 1회 정도 (6.3%) 답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밀키트 구입 의향, 이유는?(1+2+3순위) 향후 밀키트 구매 의사가 있는지 확인한 바로는 '구입 의향이 있다'는 답변이 78.8%, '보통이다'는 답변이 17.5%, '구입 의향이 없다'는 답변이 3.7%로 확인되었습니다. 밀키트 구입 의향을 밝힌 이유는 무엇일까요? 1위는 '조리 단계 및 방법 (44.9%)', '조리 소요 시간 (44.4%)', '맛 (42.5%)'가 상위에 랭크되었습니다.이 외, '메뉴 구성 (29%)', '가격/배송료 (26.1%)', '신선도/재료 상태 (22.5%)', '구입 접근성 (20.2%)'를 이유로 꼽았습니다. 어떤 상황에 밀키트 구입하나요?(복수응답)밀키트는 보통 어떤 상황에 주로 구매하는 것일까요? 평소 식사 준비 대체 (64.1%), 캠핑/여행 시(45.8%), 평소 외식 대체 (43%) 답변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이어서 야식 대체 (31.1%), 초대/모임/모임 행사 시 (21.7%), 식단/칼로리 관리 필요시(15.7%) 등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약 밀키트 구매한다면 어떤 종류?(복수응답) 만약 밀키트를 구입한다면 어떤 종류의 밀키트를 구입하고 싶을까요? 이에 대해서는 '밑반찬/곁들임 반찬, 국 종류 등 일상 식사류' 답변이 49.6%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안주/야식 등의 배달 요리 대체 밀키트 (45.5%),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디저트/간식류 (43%), 유명인/셰프/지역 맛집 요리가 구현된 밀키트 (42.9%) 기타 답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다음 중 선호하는 선택은?(단일응답)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VS. 고급 재료가 포함된 밀키트 중 어떤 종류의 밀키트 구매를 선호할까요? 이에 대해서는 전자에서 67.6%로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고급 재료가 포함된 밀키트는 32.4%가 확인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와 쓰레기 문제가일상의 일부가 되어버렸습니다.그만큼 환경 문제는우리 삶을 위협하고 있는데요.어떻게 환경 보호에 동참해야 할까요?일단, 일상 속에서 나부터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합니다.환경보호 당장 오늘부터분리수거를 열심히 하고 대중교통을 타는 등당연히 해야 할 일부터 실행해보세요!감사합니다.